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동국대학교 합격수기
김지현 조회수:1654 175.197.222.124
2015-12-10 01:59:54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논술 전형으로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에 합격한 김지현입니다.

제가 처음 논술을 시작했을 때는 3학년 5월 말이었습니다.

논술로 합격하기는 정말 힘들다는 말도 주변에서 많이 듣고 특히나 남들보다 늦은 시기에 처음 논술을 시작했기 때문에 학원 등록이 많이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 학원에 등록하게 된 계기는 소수 정예로 수업을 한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개인당 선생님께서 첨삭 지도를 해주실 수 있었던 시간이 길었고 그만큼 선생님께서 최선을 다해 최대한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려고 노력해주셨기 때문에 더욱 많은 것을 배워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제가 논술 공부를 시작했을 때는 글을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기초조차 모르는 백지의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4개월 뒤 저는 자신감이 어느 정도 붙은 상태로 동국대학교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만일 제가 남들보다 늦었다는 생각에 논술을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쯤 저는 아마 재수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저는 이안 논술에서 논술 공부를 시작한 것이 제 인생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쓰는 재주도 없고 그렇다고 이해가 빠르지도 않은 저에게 늘 격려를 해주시고 잘못할 땐 지적도 확실하게 해주시며 재미있는 농담으로 수업을 지루하지 않게 이끌어주셨던 김승민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름 방학 한달 동안 동국대학교 특강 수업을 해주시며 자신감이 떨어져있던 제게 늘 과분한 칭찬을 해주셨던 이안의 여러쌤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 가고 싶던 학교, 가고 싶던 학과의 합격통지서를 받고 웃을 수 있는 것은 두 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제게는 정말 와닿는 말입니다.

저처럼 모든 게 다 애매하고 시간조차 얼마 남지 않은 고3 학생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논술을 시작할 것을 강력하게 권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