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서울교대 경인교대 합격수기
이민주 조회수:1980 125.178.180.22
2015-12-10 19:01:38

저는 2016학년도 서울교육대학교 학교장추천전형과 경인교육대학교 교직적성잠재능력우수자 전형 수시모집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7월달 부터 김경민쌤의 교대 자소서 반에 참여했습니다.

처음 써보는 자소서라 막막했던 저는 선생님과 상담을 하며 구체적인 윤곽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비교과 뿐만 아니라 제 얘기를 들어주시고 저에게 많은 질문을 하시며 저의 어떤 특성을 강조해서 적으면 좋을지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내용뿐만 아니라 띄어쓰기나 문법, 또 자소서에 적은 상황마다 어울리는 단어들도 알려주셨습니다. 쓰고 싶은 말이 있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를 때 선생님께 여쭤보면 같이 고민해주시고 조언해주셨습니다.

자소서를 몇 차례 크게 뒤짚어엎었기에 최종적으로는 선생님이 처음에 알려주신 방향대로 쓰지 않고 더 나은 방향을 스스로 계속 찾아나갔지만, 처음에 자소서 작성의 원리와 방법론, 우리말을 바르고 매끄럽게 쓰는 방법 등을 많이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시 1차 합격 후엔 5명의 친구들과 면접반을 준비하였습니다.

교대 면접 방식인 토의와 토론을 반복하며 교대 면접에 익숙해져 실제 면접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떨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시사와 교육 논제들을 주시고 즉석에서 의견을 물어보셔서 문제에 대한 답을 빨리 생각해내는 순발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 제 의견을 발표한 후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많이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덧붙여 말하면 좋겠다고 조언해주실 뿐만 아니라 저 스스로 제 의견을 반박해보라는 연습도 시키셨습니다. 또 시선처리와 자세도 교정해주셨습니다.

내 생각을 말하는 기회가 많이 부족했던 저에게 1주일에 한번 씩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제 의견을 말하는 시간이 매우 뜻깊었습니다.

또 면접시간에 했던 시사 자료들을 통해 입시 뿐만 아니라 상식도 쌓고 사회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실제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을 때 어떻게 아이들을 지도할 것인지에 대해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얘기를 나눈 시간도 훗날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을 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각 교대에 맞는 면접 수업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경인교대 면접을 준비할 땐 실제처럼 역할 분담을 시키고 토의 후 발표를 위해 종이에 적게 하여 실제 면접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서울교대 면접은 그림을 이용한 면접이 있었다는 점을 토대로 어려운 그림들로 면접연습을 해주셨습니다.

입시 외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자소서와 면접 시간이었습니다.

끝으로 이안 논술 학원과 김경민 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