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합격수기
임유진 조회수:2673 211.195.119.209
2015-12-19 15:12:23

저는 2016 수시모집에서

연세대 특기자전형 사회과학인재계열 간호(인문)

성균관대 논술전형 글로벌리더학부

성균관대 학생부종합 사회과학계열

한양대 학생부종합 정책학과

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그동안 논술과 특기자 면접을 지도해주신 김경민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벌써 합격수기를 쓰게 되다니 드디어 입시가 끝난 것이 실감나네요.^^

저는 작년 12월말부터 논술을 시작하여 시험기간을 제외하면 논술 공부한 기간은 총 7~8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밟으며 요령보다는 기본기를 충실히 다졌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로 논술을  위해 준비한 것은 없었고 선생님께서 주신 교재로 예습과 복습을 꼼꼼히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논술을 쓰는 감이 생겼고 대학별 유형과 답안 작성 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원하는 대학의 유형만 공부해서는 안 되고 논술의 주제를 깊이 있게 많이 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입시에서도 성균관대 글로벌리더 논술문제는 그동안 다뤄보지 않은 주제가 나와 당황했지만 처음 접하는 주제를 쓰는 연습을 많이 해봤기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연세대 특기자 면접은 제시문 구술시험이었기 때문에 논술공부와 무관하지 않았습니다. 1차 합격 후 학원에서 4명의 학생들과 같이 제시문을 가지고 다양한 주제를 말로 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덕분에 교수님 2분 앞에서 대답하는 데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연세대 구술 면접은 정답을 말로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제시문을 정확히 분석하여 얼마나 의사 전달을 잘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토론식 수업을 통해 여러 주제를 다루며 생각해 보지 않았던 주제를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던 지난 여름, 내신과 수능공부, 논술과 면접까지 준비하느라 힘들었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네요. 대학입시라는 긴 터널을 빠져나오며 느꼈던 것은 공부가 대학을 가기 위한 수단만은 아니며 특히 논술공부는 저의 지적 수준이나 생각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대학에 가서 더 어려운 공부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김경민 선생님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