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경희대학교 논술 합격수기
탁0민 조회수:1199 211.212.235.221
2017-12-29 16:31:45
안녕하세요 저는 현역으로 경희대학교 논술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3학년때 제 내신으로 갈수 있는 대학이 서울 중위권에서 중하위권이라는 말을 듣고 큰 상심에 빠졌었습니다. 내신을 더 올리려 노력했지만 3학년이 되니 모두 이를 악물고 시험에 임했고 내신등급은 유지하는데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그렇다고 정시를 준비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실력도 부족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때 담임선생님께서 논술을 추천해 주셨고 저는 여러 상담을 통해 이안논술학원에 등록하여 여름방학부터 수능전까지 다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논술이란 전형이 낯설어 내가 잘하고 있는 것인가 걱정도 많았고 서울 강남이나 목동으로 가야된다는 말에 흔들리기도 했습니다.하지만 끝까지 이안을 믿고 다닌 결과 경희대 논술우수자 전형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룰수 있었습니다.
논술을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저는 한번쯤 해볼만한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정시로 대학가기 무척 어렵습니다. 수시로 쉽게 넣을 수 있는 대학들의 입결을 보니 어마어마 하게 높더군요 정말 정시는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저는 3학년 여름방학 부터 시작했지만 2학년 겨울 방학때 부터 정시 공부와 논술을 병행하면서 두마리 토끼를 노려보는 전략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너무 논술을 로또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성균관대라는 원대한 꿈을 품었으나 최저부터 논술 문제까지 너무 어려워서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경희대학교로 선회했습니다. 물론 논술에 붙을 확률이 희박하긴 하나 열정과 노력을 쏟으면 붙을 확률은 크게 올라갑니다.
또 이제 입시를 치루시다보면 절망적인 순간도 많고 지치고 많이 흔들릴 텐데 그때마다 마음을 바로 잡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저는 이글 작성하기 2주 전까지는 정말 벼랑끝이었습니다 6개 수시중에 4개가 떨어졌고 하나는 예비3번이 떠서 해탈했었습니다. 또 경희대 논술도 제가 시험지를 착각 하는 바람에 급하게 지우고 쓰느라 제가 생각한 수준의 글이 아니었어서 재수까지 생각하며 기숙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경희대에 합격하고 예비 뜬 대학까지 합격해서 조촐하지만 2관왕 달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담당선생님이셨던 김경민 선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저는 정규 수업 부터 특강 까지 모두 김경민 선생님께 수강했는데 제 글 스타일도 존중해 주시면서 더 매끄러운 표현을 찾아 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글을 본 여러 후배님들이 좋은 입시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논술을 시작하신다면 이안에서 시작하세요 모두 화이팅 하시고 건승하세요 !!!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