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성대 논술 합격수기
으녕 조회수:1938 124.50.159.30
2018-01-10 14:11:36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에 논술 전형 최초합으로 입학하게된 최은영입니다

저는 3학년 학기 초까지만 해도 학종과 정시만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논술 전형은 경쟁률이 너무 높고 운으로 좌우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목표하는 대학에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지원하기에는 내신이 부족했고, 수능 하나만 믿기에는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5월 중순에 뒤늦게 논술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학종과 정시, 그리고 논술 이렇게 셋 다 준비했기에 논술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일주일에 한 번 논술학원에 가서 꾸준히 기출문제를 풀었고 여러 학교의 문제 유형을 접했습니다. 학교마다 문제 유형이나 요구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몇달동안은 이렇게 여러 학교의 기출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과 잘 맞는 학교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평소 연습할 때에도 성대 논술이 가장 잘 맞는다고 느꼈고 그래서 다른 학교는 떨어지고 가장 상향으로 지원한 성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습할 때는 매번 다양한 시도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어휘를 사용해보거나 글의 짜임을 새롭게 시도해 보는 등입니다. 실전이 아니기 때문에 첨삭받으면서 이 방법이 좋은지 나쁜지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들 파이널 특강은 대치동에서 듣는다고 해서 고민이었지만 결국 평촌 이안논술을 통해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희 선생님께서는 항상 꼼꼼하게 첨삭해주셨고 논술 뿐만 아니라 수험생활 전반에 있어서 고민이나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조언해주시고 도와주셔서 항상 큰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이안논술학원을 믿고 다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논술은 합격을 위한 또하나의 기회입니다. 수능 공부에 소홀해질 정도로 논술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는 안되지만 단순히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논술은 운빨이니까 라는 생각으로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카드입니다. 너무 하나에만 올인하지 말고 여러가지 길을 열어놓고 기회를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상희 선생님!! 진짜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