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합격수기!
이즈미~~~ 조회수:377 180.71.0.243
2018-12-23 23:30:55

저는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성균관대 인문과학계열, 성균관대 교육학과에 최초로 합격, 그리고 고려대 일어일문 예비6이었지만 추가합격을 받은 학생입니다. 제 합격 비결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전공적합성이 뛰어나다는 것이었어요. 저는 3년 동안 영어교사-> 영어영문학과 교수-> 중고등 영어교사로 나름 일관된 꿈을 생활기록부에 기록했고, 그에 맞춰 교육학 동아리(에서는 부장을 맡았고), 언어학 동아리에서 열심히 활동했어요. 교내 각종 대회와 행사에서 최대한 영어와 교육학과 엮어서 결과물을 냈고, 영어교육 봉사도 2년 동안 진행했어요. 그 외에도 영어와 일본어를 비롯한 언어 활동, 그리고 교육 관련 활동으로 생기부를 채웠기 떄문에, 영어교육과에 지원한 제가 좋아보였겠죠?!?!?하하

저는 수능 전에 면접이 3개, 수능 후에 하나가 있었기 떄문에 수능 전에 정말 열심히 준비했어요. 이안 학원에 8월부터 다니기 시작하고, 학원에서만 준비하다가 수능 한 달? 전부터 학교와 집에서도 간간이 준비했어요. 이안 학원에서의 면접 연습은 제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우선 김경민 선생님꼐서 제공하신 면접 기출문제집이 참 유익했어요. 년도별 다양한 학교의 문제를 다루고 있기 떄문에 다양한 유형을 연습할 수 있었고, 새로운 유형을 보고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그리고 학원에서 연습할 떄에는 실제로 차분하게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고,  다른 친구들의 답변을 들어보고 선생님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집에 와서도 학원에서 다루지 않은 문제들을 따로 시간 재고 풀어보기도 했어요. . 그리고 김경민 선생님꼐서 주신 분야별 기초 혹은 심화 자료 등이 참 많은 도움이 됐어요.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등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내용에 대해 정리해놓은 책이었는데, 저는 실제로 면접 들어가기 직전 대기실에서도 이 책을 읽으며 준비했어요! ///면접에 정말 자신 없는 저였지만, 정말 꾸준히 연습한 결과, 자신 있게, 그리고 조리있게 정리해서 말하는 방법을 익혔어요. 면접이 두렵다고 혼자서 문제 풀어보기만 하지 말고, 최대한 소리내서 답변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최대한 저다운? 자소서를 쓰려고 했어요! 3월부터 끄적이며 자소서를 쓰긴 했지만, 8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제대로 된 자소서를 쓰기 시작했어요, (저는 자소서 제출일을 모르고 있어서 정말 늦게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적어도 3달 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쓰길 바랍니다...) 자기소개서는 내용 못지 않게 형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무조건 제일 멋져 보이는 활동으로 채울 게 아니라, 본인이 정말 의미 있었다고 생각하는 활동/경험을 쓰는 것을 추천해요. 면접에서도 생기부 질문보다 자소서 질문을 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내가 정말 인상깊게 준비했던, 가장 느낀 것이 많았던, 그에 대해서 할 말이 많은 활동을 쓰는 것을 추천해요~!  형식은, 본인만의 문체, 그리고 본인만의 단어로 쓰는 것을 추천해요. 제 자소서를 보고 정말 많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역시 너다운 자소서를 썼구나~'라고 했어요. 같은 활동에 대해서도 나만의 감정을 솔직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기 떄문에 정말 많이 고민해서 나의 느낀점을 나타낼 수 있는 '정확한' 단어를 골라서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소서는 완벽할 수 없다고들 하지만, 저는 솔직히 제 최종 제출본 자소서를 보면 고칠 데가 하나 없다고 느껴져요ㅎㅎㅎㅎ 그만큼 남들이 다른 공부할 떄 저는 제 자소서를 창작..하는 데에 몰두했기 떄문에 제 기준에서는 완벽한 자소서를 만들어냈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ㅎㅎ! 그러니 수시러들은 자소서 시간 아깝다고 대충하지 말고 최대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길!!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정시도 그렇겠지만 수시는 더더욱 예측할 수 없는 전형인 것 같아요. 저는 가장 붙을 것 같다고 생각했던 곳에서 예비 끝번호를 받고...최저 때문에 당연히! 떨어질 줄 알았던 전형에서 극적으로 최저를 맞추는 바람에 최초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러니!! 하나의 불합격으로 너무 슬퍼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바로 다른 전형을 준비하는게 현명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미래의 고삼들 모두 파이팅~~!!!!!!!!!!!!!!!!!!!!!!!!!!!!!!!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