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이화여자대학교,홍익대학교 합격수기
나연 조회수:473 218.155.120.186
2018-12-23 23:46:44

안녕하세요. 올해 입시를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홍익대학교 법학부에 최종합격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된 황나연 입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내신과 학생부를 동시에 관리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힘들어했던 저는 3학년 초, 논술전형이라는 입시 전형의 한 종류에 대해 깊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주위에서는 논술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으며, 논술은 운이 따라주어야 하는 것이라는 학교 선생님들의 말씀에 흔들려 막연히 논술에 대해 '로또'라고만 생각했던 제가 처음 이안 논술학원을 접하게 된 것은 고3 5월이었습니다.

학원에 와서 상담을 받고, 수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받은 후 저의 멘토이자 담당 선생님이신 상희쌤께 수업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논술을 처음 접한 저는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논술의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기본적인 작문 실력 및 독해력이 허술하던 제게 선생님은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셨고, 이는 전체적인 글 작성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판, 일반 논증, 대안 제시 등 여러가지 유형에 따른 방법을 학습한 후, 학교별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논술을 실시하는 학교들 모두 저마다의 유형이 있습니다. 저는 자신에게 어떤 학교의 논술 유형이 잘 맞는지 아는 것이 합격의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은 비전문가인 학생이 직관적으로 알아내기 보다 선생님의 분석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논술실력을 꾸준히 검토해오신 담당 선생님께서는 수시 지원을 할 무렵, 제게 이화여대와 홍익대의 논술 유형이 가장 잘 맞을 것 같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대와 홍대를 비롯한 여섯개 학교에 지원을 하게 되었고, 이대와 홍대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제 논술 실력 및 수능 성적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선생님이 계신다는 것은 제가 입시를 준비하는 내내 큰 위안이 되었으며, 불안해하는 저에게 선생님께서는 실력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셨습니다. 

또한, 논술 준비를 함에 있어서 자신이 쓴 글을 첨삭받고 나서 '리라이팅'을 하는 과정도 제가 합격하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첨삭을 받은 후 다시 써보는 것은 해당 학교의 우수답안에 가장 수렴하는 답안을 쓰기 위한 제일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우리 학원에서는 리라이팅의 과정을 꼭 겪게 하였고,  리라이팅 후 재첨삭을 받는 것도 가능하여, 제 글에 대한 완전한 반성과 검토가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이 제 논술실력을 크게 향상시켜주었던 것 같습니다. 학원의 완벽한 커리큘럼 및 뛰어나신 선생님의 분석은 제 합격에 가장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6개월의 수강은 제게 논술은 '로또'나 '운'이 아닌 '실력'임을 입증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계속된 시도와 반복된 노력은 결국 합격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중간중간 어렵고 힘들어 포기하고픈 마음도 들었지만, 저의 담당 선생님이신 이상희 선생님 덕분에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제게 합격증을 두 개나 안겨주신 이상희 선생님과 이안논술학원 정말 감사합니다.

상희쌤 정말 감사해용ㅠㅠ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