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단국대, 한양대에리카 논술합격 수기
전지현 조회수:998 121.140.40.114
2018-12-30 17:04:25

안녕하세요. 저는 이안논술학원에서 논술을 배워 단국대, 한양대 에리카에 논술로 최초 합격한 학생입니다. 저는 내신보다는 모의고사 성적이 더 잘 나오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수시보다는 정시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때 담임 선생님과 성적상담을 하면서 선생님께서는 저에게 논술을 권하셨고 저는 고2 겨울방학부터 약 1년간 박준영 선생님의 지도하에 논술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논술에 대해 무지한 상태로 학원에 들어가 글을 써보라고 할 때 정말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박준형 선생님이 글쓰는 것마다 1:1로 첨삭을 봐주시고 한 문장, 한 단어마다 꼼꼼히 봐주셨습니다. 또한 논술의 기초, 유형별 글쓰기, 대학별로 다른 논술유형에 대해서 이론설명을 해주셨고 그로 인해 저의 논술체계가 단단하게 잡히게 되었습니다. 첨삭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다시쓰고 그것을 다시 첨삭받는 형태의 수업은 저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우수답안을 수업중간에 같이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다시 한번 글쓰는 방식은 저를 대학합격으로 이끌어줬습니다.

 

언제부터 논술을 시작해야 하는지 아직 결정못하신 분들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겨울방학때부터 논술을 하면 수능 공부에 지장에 갈 것 같아 망설였습니다. 그러나 일주일에 논술에 세시간정도만 투자하면 논술과 수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실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광탈이 흔하다고 들은 논술을 시작하는데에는 많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어려운 제시문을 분석하지 못해 글을 엉망으로 쓰고 혼났던 적도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정말 눈물나고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과 주변의 많은 친구들의 응원과 위로를 받고 제가 걷고 있는 이 길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버텼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이 가는 길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자신감을 가지면 좋은 결과를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논술에 대해 무지했던 저를 대학합격으로 이끌어주신 박준영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논술은 운이나 재능이 아닌 노력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는 것을 쌤덕분에 깨닫게 되었어요. 다시 한번 제게 두 개의 합격증을 갖게 도와주신 준영쌤과 이안논술학원에 감사드려용!!!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