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숭실대 금융학부, 인하대 아태물류 논술합격수기
김보경 조회수:1030 121.140.40.114
2018-12-31 10:01:44

안녕하세요. 이안 논술학원에서 수업을 들었던 김보경입니다. 저는 조금 늦게 논술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래도 이안학원과 박준영샘 덕분에  충분히 논술의 기본 원칙을 체화시키고 문제의 결을 빠른 시간에 익힐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푸라기라도 잡자는 심정으로 논술을 시작하였는데, 의외로 적성에도 잘 맞아 그 어떤 부담감이나 압박감 없이 등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숭실대학교 금융학부와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에 최초합하고 경희대학교 회계세무학과 예비 3번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안 논술학원은 글을 쓰고, 당일에 바로 첨삭을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 결과, 글을 쓰는 양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단기간에 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RS 교재를 통해 현대 사회의 기본적인 지식까지 다루는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상식을 다시 재점검하기도 합니다. 저를 담당하셨던 박준영 선생님께서 글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주신 덕분에 오류를 빨리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글 스타일과 잘 맞는 학교를 정확히 판단해주셔서 더 효과적으로 학교별 대비에 돌입하였습니다. 논술의 기본 원칙은 지키되 너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글을 쓰곤 하였는데, 이러한 특징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도출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입시를 통해 가장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논술이 절대 버리는 카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논술이 다른 전형에 비해서 경쟁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경쟁률은 단지 숫자에만 불과합이다. 논술 전형은 특히나 허수 지원이 많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논술을 배운 학생들이 유리합니다. 상경 논술의 경우에는 수리 논술이 포함되어 있어 실질 경쟁률이 대폭 하락하기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 지원한 학생들 중 상위 몇 퍼센트 안에만 들면 되므로 자신감을 가져도 좋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대학 지원 시 소신 지원을 해도 좋습니다. 논술 전형은 학교 레벨에 상관 없이 대체로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최저만 충족시킬 수 있다면 충분히 높여써도 좋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번 입시를 거치면서 후회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뽑는 인원이 많고 충원률이 높은 과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논술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되는 학생이 있다면, 자신 있게 논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