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고려대학교 합격수기
FIVE ECONOMY 조회수:686 14.34.89.196
2019-12-17 20:53:24

안녕하세요! 안양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2020학년도 고려대학교 일반전형에 합격하여, 영어교육과에 입학할 예정입니다. 이안논술학원 6행시로 합격 수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안논술학원에서 수강한 김경민 선생님의 구술 수업이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 문제 2~3개 정도가 다뤄지는데, 각 학생의 답변에 대한 상세한 피드백과 전반적인 해설 위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김경민 선생님께서는 피드백을 하실 때 답변의 구조뿐만 아니라 문제를 해석하는 방법, 틀리기 쉬운 맞춤법 하나하나까지 다 짚어주시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분명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양 등지에 사신다면, 이안논술학원에 다니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면접뿐만 아니라 수능, 내신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 확보는 정말 중요합니다. 멀리 가지 마시고 가까운 평촌 학원가에서 구술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먼 곳(잘 아시는 데취동)의 다른 면접학원도 다녀 봤는데 이안국어논술학원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별로 충분한 피드백이 이뤄지기 때문에 학생별 피드백 시간이 짧은 데취동 학원보다 좀 더 섬세하게 자신의 답변 체계를 잡아갈 수 있습니다.

 

리적인 사고 체계는 하루아침에 잡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친구들과 토론을 많이 해 볼 기회가 많으면 가장 좋겠죠. 그렇지만 수능, 내신 대비도 해야 하잖아요? 기본적으로는 수능, 내신 공부를 열심히 하되, 정기적으로 면접학원에 다니면서 자신의 논리를 구성하고 말해 보는 훈련을 조금씩이라도 하는 것이 수시 대비에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술술~ 작년 데이터대로, 예측 가능한 방향으로 대입이 풀리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갑자기 생각지도 못했던 기적적인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 쟤는 나보다 훨씬 공부도 못하고 노력도 안 하는데 왜 쟤는 됐고, 나는 안 됐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절망적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어요. 대학을 예상보다 잘 가신다면 기쁨을 한껏 즐기시고, 혹시 결과가 안 좋다면, 멘탈이 파지지직 깨지더라도 당해 대입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는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가봐야 아는 거니까요!

 

원은 여러분들이 스스로 할 수 없는 부분을 도와주는 기관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대입 데이터, 양질의 자료 등이 학원을 선정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이안논술학원은 방대한 입시 데이터와 인문/사회/인성 등으로 체계화된 면접 대비 교재 등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나눠 주신 IRS교재(인문, 사회 배경지식 지문 모음)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교재를 반복해서 보면서, 배경지식 확보와 글 읽는 연습을 동시에 할 수 있었습니다.

 

투, 원 투! 복싱 등의 운동도 열심히 하시면서 입시 공부에 필요한 기초체력도 닦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파이팅!!!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