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가톨릭대 합격수기
김지현 조회수:1678 222.121.124.252
2021-01-09 22:14:22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톨릭대 중국언어문화학과에 논술 전형으로 최초합하게 된 김지현입니다.

저는 3학년 총 내신 성적과 생기부 내용이 원하는 학교의 학과를 지원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다른 대안을 찾다가 학교 선배의 말로 접했던 논술 전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3학년 중반까진 내신과 정시 공부를 병행하였고 논술을 배우기 시작한건 8월이였습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 늦게 시작한만큼 걱정이 매우 컸지만 학원에서 논술을 유형별로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처음인 제게도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여러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고 문제에 대한 풀이를 듣다 보니 논술에 도움이 될만한 여러 배경 지식들을 쌓을 수 있었고 풀이를 통해 제시문을 어떻게 바라보고 해석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자료에 제시되지 않은 새로운 사례들도 언급해주셔서 논술 전형에 필요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매주 일요일에 논술 수업을 받았고 매번 내주시는 숙제와 수업에 열심히 임했고 이외에 시간에는 정시에 초점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수업시간을 열심히 활용하여 선생님께서 어떻게 제시문을 해석하시는지에 집중하며 들었고 다양한 예시를 들어주시면 꼼꼼하게 필기했습니다. 또한 매 시간 받는 첨삭 시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 논술을 시작한 날에도 첨삭 시간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실하게 1대1로 지적해주셔서 제 답안의 부족한 점과 잘한 점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부족한 점을 극복하면서 제 답안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가톨릭대는 최저가 없기 때문에 붙기 위해선 차별화된 답안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학원에 다니면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유사한 답안 중 다르게 돋보일 수 있도록 하는 여러 방법들이 실제 시험장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언급하신 차별화하는 여러 방법들과 우수답안을 반복해서 읽으며 대학에서 요구하는 글의 틀에 익숙해지도록 했습니다.

늦게 시작했지만 매 수업시간에 내주신 숙제에 열심히 임하고 우수답안과 선생님께서 첨삭시간에 지적해주셨던 문제점과 팁들을 기억해둔 것이 실제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논술을 준비하면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부족함이 느껴져서 혼란스럽기도 했지만 첨삭 시간을 통해 알게 된 방법들을 계속 적용하며 꾸준하게 글을 쓴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늦게 시작한 저에게 항상 용기를 주시고 수업시간과 첨삭 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제 시험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장재혁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