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서강대 논술 합격수기
이지민 조회수:2306 125.178.225.140
2021-01-17 18:17:47

안녕하세요 저는 서강대 논술전형에 합격한 이지민입니다.

저는 정시전형을 중심적으로 준비하여 수시 원서 작성 시 수능 후 정시 결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기를 원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8월부터 논술전형을 준비하였고 시간과 실력 면에서 부족함을 느껴 지인의 추천으로 이안 논술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논술을 시작했을 때는 제 글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 실력에 대한 자신감도 없는 상태에서, 주변에서 왈가왈부 하는 논술전형에 대한 부정적인 말까지 더해져 회의감도 자주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자 이게 맞는지, 이런 내용은 써도 되는지, 심지어는 이 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에 대하여 계속 망설이고 눈치를 보게 되어 좋은 글을 쓰기 힘들었습니다.

 

이안논술학원은 이러한 심리적인 문제와 실력적인 문제를 모두 해결하기에 효과적이었습니다. 8월 논술 정규반부터 12월 파이널 모두 장재혁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늦게 준비를 시작했다는 생각에 선생님께 첨삭받으며 ‘제 글은 비루하고 초라해요..’등 비관적인 말을 많이 하던 학생이었는데.. 그때마다 선생님의 격려를 받으며 자신감과 글을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힘들 때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하였으며 선생님은 항상 이안논술의 긴 첨삭시간을 통해 제 글을 하나하나 섬세히 수정해주셨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점차 실력을 향상시켜 서강대 논술전형에 최초합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전형에 비해 성과가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아 힘들 수 있는 전형이지만,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여 자신을 차곡차곡 채워나아간다면 가능성이 있는 전형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 수험생분들이 후회없는 시간을 보내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더하여 논술 준비를 하는 친구들에게 꼭 학원에 있는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는 것과, 글쓰기 뿐 만 아니라 최저를 맞출 수 있는 준비 또한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최저를 맞추기만해도 반은 이기고 가는거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하셨으면 좋겠고, 저는 평촌 이안논술 학원을 추천하지만 다른 학원을 고르시더라도 대형보다는 소형을, 조교보다는 선생님께서 직접 첨삭해주시는 학원으로 가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논술은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는 점수들이 많이 불안하실 겁니다. 해도해도 한 것 같지 않을 수 있고, 늘고있음에도 체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험생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일일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성실히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