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 수리논술 합격 수기
김*원 조회수:189 121.190.156.17
2021-12-20 17:50:01
안녕하세요. 이번에 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에 수리논술로 최초합격한 김*원입니다.
처음에는 수학등급이 어느정도 나오니까 굳이 논술학원을 다닐 필요성을 못 느꼈고 부모님도 수학이 어느정도 등급이 나오면 굳이 다닐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주변 친구들은 그건 미친짓이라고 무조건 다녀야한다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저도 수능 공부를 하기 바쁘지만 친구들 말을 믿고 논술학원을 알아보고 그때부터 논술공부도 조금씩 했습니다.
논술공부를 하면서 느낀것인데 수능수학이랑 많이 다르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답을 찾아내기만 하는 수능수학과 다르게 제시문을 활용할 때 어떤 제시문을 썼는지 서술해야 하고
주어진 문제의 조건들을 분석하여 중간과정을 도출하는 것을 모두 적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조우철쌤의 수리논술 수업과 1:1 개별 첨삭 덕분에 조금씩 알아가게 된 것 같습니다.
수업에서는 기출과 예상 문제를 풀면서 논제 별로 제시문, 주어진 조건 식을 분석하여
문제에서 의도하고 있는 방향을 찾아내는 것을 배우고,
수리논술에서 주로 출제되는 빈출 유형을 익혔고 또한 이번에 제대로 공부하지 않은 확통, 기하 과목 때문에
공부량이 늘까 걱정했는데 조우철쌤께서 확통 기하의 논술 핵심 유형만 잘 정리해주신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물론 논술과 병행하여 수능 준비도 꾸준히 해왔습니다.
고3 초에는 모의고사 성적은 국어4~5등급, 수학1~2등급, 영어2등급, 과탐2~3등급정도로 나왔습니다.
고3 여름때까지는 성적이 계속 비슷하게 나왔지만 여름 방학때 매일매일 국어지문을 풀고
수학도 논술 심화문제를 풀고 오답하는것을 반복하여 그래서 여름방학이 끝난 뒤 모의고사 성적은 많이 올랐습니다.
국어2~3등급, 수학1~2등급, 영어 1~2등급, 과탐1~2등급 정도로 나왔습니다.
이제 여름방학이 끝난 뒤 곧 수시를 쓸 시기인데 이때 저는 내신이 4등급정도여서 상의 후 6논술을 쓰게 되었습니다.
수능이 끝난 뒤 논술시험을 보러 다니는데 솔직히 단국대 시험을 볼 때 그렇게까지 잘 본 느낌은 없었습니다.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로 쉽지는 않았지만 이안논술학원에서 조우철쌤과 공부하며 배운 것을 떠올리면서
최대한 풀 수 있는데까지 풀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 답안지를 작성한것 같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