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덕성여대 인문논술 합격수기
김다인 조회수:137 175.211.100.210
2021-12-25 00:22:41

안녕하세요. 이안논술학원에서 10개월간 논술 수업을 듣고 덕성여자대학교 논술 전형을 합격한 김다인입니다. 저는 고2 후반때 담임 선생님과의 상담에서 내신이 너무 낮아 인서울 대학은 꿈도 못 꾼다는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 후 계속하여 ‘내가 어떻게 해야 내신 성적을 극복하고 보다 나은 대학을 갈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긴 고민 끝에 낮은 내신 성적에 큰 관여를 받지 않고 수시로 합격할 가능성이 있는 논술 전형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논술은 생각보다 쉬운 길은 아니었습니다. 논술 전형하면 보통 운이 좋아 합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고 저 또한 다른 전형에 비해 편하다라는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논술을 공부하면서 그게 사실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논제에 맞게 글을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닌 그 학교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답을 조리있고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각 대학에서 원하는 답안을 쓰기까지 박준영쌤의 수업이 참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박준영 선생님은 각 대학별 우수 답안을 정리하여 읽어보게 하시고, 쉽게 잊어버릴 수 있는 기본기를 중요시 여기시며 자주 반복시켜주셨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수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 배운 것을 잊어버리는 저에게 기본기를 탄탄히 할 수 있어 시험에서 어떤 논제가 나오던 당황하지 않고 술술 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박준영 선생님은 ‘개념화’와 ‘문장 구성’을 강조하십니다. 수업을 들을 당시에는 ‘저게 얼마나 중요하길래 저렇게 강조하실까’ 싶었지만 실제 시험을 겪어보니 강조하신 것들이 글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비결이 되므로 다른 수험생들과 다른 퀄리티 높은 글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있었기 때문에 수능을 망쳐 최저를 많이 맞추지 못해 망연자실해있던 저도 논술 전형으로 합격하게 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단호해야 할 땐 누구보다 단호하게, 힘들어할 땐 다정하게 토닥여주시며 제 멘탈과 능력을 길러주신 박준영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께 배운 모든 것이 앞으로 살아가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막막했던 입시 생활에 빛을 만들어주셨어요. 평생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