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논술전형으로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합격했습니다!!
정상완 조회수:2362 175.212.195.205
2015-01-17 20:43:33

저는 이번에 고려대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한 정상완입니다.


평소에 모의고사 때는 우선선발을 노리고 공부를 했는데 막상 수능을 보니까 일반선발도 못맞춘 대학이 많았습니다. 성대와 고대 일반 선발조건을 충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재수를 고민했는데 엄마께서 이안학원에서 상담을 받고 논술 일반선발에 최선을 다해보자고 하셔서 수능 이후 1주일 동안 이안논술학원에서 고대 특강을 들었습니다.


사실 고려대 논술 일반선발로 뽑힌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기대를 안했지만 특강 다니는 동안에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첨삭받은 것을 집에서 다시 써보기도 하고 해설지를 계속 읽어보기도 했습니다. 논술시험을 치러 고려대학교에 가면서도 선생님께 마지막까지 첨삭받은 것들을 들고 가면서 보았습니다. 시험장에 도착해보니 결시자도 거의 없었고 모두가 다 시험 시작 전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긴장도 되었지만 제가 힉원에서 연습한 답안지를 보면서 긴장한 것을 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논술시험을 치르고 합격자 발표가 나는 날, 저는 예비 번호를 받고 떨어졌습니다. 도저히 붙을 수가 없을 거 같은 번호여서 포기하는 마음을 추가합격을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3차 추가 합격자 발표때 제 이름을 본 순간 그 때의 기쁨은 말로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1주일 특강만 들은 것은 아니고 그 전부터 이안논술학원을 다녔습니다. 이안논술학원에 오기 전까지는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을 했습니다. 방과후수업 때는 선생님은 좋으셨는데 아무래도 학생이 많다보니까 집중이 힘들었습니다. 학원에 오니까 집중도 더 쉬웠고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저는 김경민 선생님과 이영옥 선생님과 정수환 선생님과 수업을 해보았습니다.
김경민 선생님은 어법 체크를 잘해주시고 칭찬을 많이 해주시고 첨삭한 답안에 점수를 직접 매겨 주십니다. 또, 김경민 선생님께서는 항상 필요한 강의가 있으면 문자로 보대주셔서 참고하라고 말씀해주시고, 수능 이후에는 대학들어가기 전에 읽을 만한 책도 추천해주셨습니다.

정수환 선생님 같은 경우는 틀린 부분을 정확하게 집어주시고 학교별로 논술 답안 형식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비슷한 답안을 쓰면 떨어진다고 말씀하시면서 가산점을 줄만한 요소를 써내라고 강조해주셨습니다.정수환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첨삭 받을때마다 혼났던 것 같은데 합격하고 나니까 하나하나가 다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능을 못봤다고 해서 좌절하고 실망하지 말고 마지막 논술까지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김경민, 정수환 선생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