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고려대 학교장 추천전형으로 합격했습니다! 구술면접짱
김미리 조회수:2283 175.212.195.205
2015-01-17 20:46:37

안녕하세요~ 저는 고대문과합격생입니다 ㅋㅋㅋㅋ
이안논술학원에서 수능전에 2개월, 수능끝나고 5일특강으로 심층면접반 수강했습니다.

우선 학원다니면 좋은점을 홍보해야겠죠?


첫번째로. 시사상식이 늡니다.
저도 책 잘 안읽어서 모르는게 많았어요. 동물실험이라던가 여러 찬반과 쟁점토론에 대해서요. 여기서는 쟁점정리한 책도 4권이나 주고 그거 읽으면서 준비하면 어느정도 시사문제에 대비가 가능합니다. 이걸 혼자 어떻게 해요? ㅋㅋ 그죠? 그게 참 좋았어요.


두번째로, 실전감각이 늡니다.
논구술 기출문제를 실제로 풀어봅니다. 문제도 많아요 ㅋㅋ 선생님이 폰으로 저를 찍고 저는 답변을 하는거죠. 쌤이 날카로운 추가질문을 계속하시는데 이게 도움이 되요 ㅋㅋ 추가질문에 당황하지 않는 연습이 됩니다. 또, 최근 면접이 어떤 경향으로 나오는지 파악도 할 수 있구요. 영상찍은걸 스스로 보면서 잘못된 습관들을 많이 고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비슷한 학교를 지원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로 자극도 되고 경쟁심도 생깁니다 ㅋㅋ 다양한 문제에대한 답을 들으면서 더 상식을 확장시킬 수도 있구요.
면접불안감에대한 공감도 많이 하고 그래서 힘이 되요. 나만 못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까지는 좋은 점이였구요


좀 아쉬운 점은 제가 심층면접반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인성면접이 좀 부족했어요. ㅎㅎ
고대는 인성 + 심층면접이였는데 심층을 너무 잘해 주시니까 인성하는게 돈아깝다고 생각하기도 했어요 ㅋㅋㅋ
인성은 학교에서 선생님이랑 학교친구들이랑 하는게 짱입니다ㅋㅋ 여러분도 그렇게 하시길..

네 이안 논술학원 많이 도움됐구요~
조금 비싸긴 하지만 다른학원에 비해서는 비싼것도 아니랍니다ㅋㅋㅋ 가격은 그럭저럭 괜찮은것 같아요~
오시면 후회하시진 않을 꺼에요~



아 그리고 수만휘에 고대 면접후기를 자세히 올려놨답니다.
http://cafe.naver.com/suhui -> '헬로' 가쓴 글을 찾아 읽어보시길..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