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덕성여대 논술 합격 수기
최규리 조회수:2794 175.212.195.205
2015-01-16 21:03:49

안녕하세요 저는 이안 논술학원을 통해 덕성여대 법학과에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논술을 고 2 겨울방학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 논술을 시작할 때는 자기의 생각을 쓰는 줄로만 알았던 논술이 어느정도 답이있는 논술이라는 것에 놀랐습니다.
낮선 제시문과 문제에 처음에는 형편없는 글을 썼지만 일주일에 한번씩 글을 쓰고 수업을 받다보니 실력도 차츰차츰 늘게되었습니다. 제가 논술전형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꾸준함인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하나씩 꼬박꼬박 글을 쓰는게 어렵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빼먹지 않고 꾸준히 글을 썼던 것이 글쓰기 실력이 늘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꾸준함과 더불어 ○○○ 선생님의 섬세한 첨삭과 질 높은 수업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문장 하나하나 자세하게 첨삭해주사고 대학 논술에 가장 필요한 방법들을 알려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논술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첨삭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과 개선 방안을 가장 정확하게 제시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첨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안의 1:1 첨삭 시스템과 선생님의 질높은 수업이 수시 합격이라는 결과를 안겨준 것 같습니다. 저의 만족스럽지 못한 수능 점수로 좌절하고 있던 와중 합격소식을 접하게 되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시 전형 중 논술전형을 선택하고 또 이안논술을 선택했던 것이 정말 탁월한 선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