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세종대 합격 수기
홍은채 조회수:1824 175.212.195.205
2015-01-16 21:05:50

안녕하세요 이안 논술 학원을 다녔던 홍은채 라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세종대 역사학과를 논술 전형으로 합격했습니다.

이 글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시간순서대로 글을 써보려합니다.

저는 내신이 좋지 않은편이라.. 처음에 논술 학원을 다닐까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안 하는것보단 낫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친구 추천으로 같이 이안 논술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처음가는 날부터 김경민 선생님께서 글을 써오라고 하셨는데, 글을 쓸 줄을 몰라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고민을 하다가 겨우 써갔습니다.
처음이라 너무 못 쓴 것 같아서 혼날걱정도 하고 첨삭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개인별 첨삭이 이루어졌는데, 혼내시지도 않으셨고 그리 나쁘지않다는 얘기도 들어서 마음속으로는 좋았습니다.
또 첨삭을 받고서 놀랐는데, 왜냐하면 생각보다 제 글을 꼼꼼하게 봐주셨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저는 매주 글을 써 가야했습니다. 솔직히 저는 글을 쓰는 실력은 잘 안 늘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몇 달이 지나면서 특강도 듣고 열심히 글을 쓰다 보니까 조금씩 나아지는게 제 눈에도 보였고, 선생님께서도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실력이 늘어간다고 느끼면서도.. 막상 9월달에 원서를 넣고, 학교별로 기본 30:1은 넘어가는 경쟁률을 보면서 한숨이 나오고 걱정이 많이되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수능을 친 뒤, 세종대 시험을 보러갔을때 저는 정말.. 아무생각없이 시험을 봤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에서도 어떻게 써야지 너무 막막해서 고민을 하다가
김경민 선생님이랑 첨삭 때 했던 제가 주의할 점, 추가하면 좋을 것들 등을 생각하며 한 자 한 자 채워나갔습니다.

합격자 발표가 있는 날, 저는 기대도 안하고 세종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저의 합격 여부를 확인했는데..
합격이라고 써져있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붙은 후에 생각을 해보니 제가 붙을 수 있었던 이유는 학원에서 내준 숙제를 거의 빠짐없이 해갔고, 수업 후에 선생님과 함께했던 첨삭에서 배운 것들.. 그 배운것들을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인것 같았습니다.


또한 공부도 뛰어나게 잘하지도 못했고 글을 잘 쓰지도 못했는데 제가 붙은건 김경민 선생님의 꼼꼼한 수업을 통한 논제 해석,분석과 그 수업에서 얻을 수 있었던 다양한 지식, 그리고 비슷한 논제를 다양하게 풀어보면서 느꼈던 것들.. 이런 것들이 종합해서 나온 결과 같습니다.

가고 싶은 학교 가고 싶은 과에 붙게 되서 정말 기쁘고, 부족한 합격 수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합격할 수 있도록 첨삭해주시고 지도해주신 김경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