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고려대학교, 경인교대 합격 수기
김하겸 조회수:4419 175.212.195.205
2015-02-19 21:10:44

안녕하세요? 이번에 일반전형(논술)으로 고려대 사회학과를, 교직적성잠재능력우수자 전형으로 경인교대를 합격한 김하겸입니다.

제가 두 군데의 대학을 합격하는 데에는 이안논술학원과 ○○○ 선생님의 도움이 컸습니다. 이 학원을 처음 들어오게 된 때는 삼 학년 일 학기 내신을 망치고서였습니다. 그러다보니 학교장 추천전형이나 교과 우수자 전형으로 스카이서성한과 교육대학교를 준비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겼고, 논술과 면접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논술 학원을 알아보다가 교대 면접반 또한 같이 있는 이안 논술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함을 가지고 다니기 시작했지만 본 학원의 도움으로 논술과 면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논술 학원에 비해 이안 논술 학원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소규모 그룹에 기반을 둔 수업을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유수한 경력을 가진 선생님들께서 직접 학생들의 첨삭을 봐 주실 뿐만 아니라, 학생들 개개인이 의견을 발표하면서 논술을 쓰는데 꼭 필요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 선생님의 첨삭을 통해 논술을 쓸 때의 방향을 확립할 수 있었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고 다른 학생들과 그것을 공유하면서 사유의 폭을 깊고 넓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수업 방식은 보다 창의적인 답안을 요구하도록 바뀐 새로운 고려대학교식 논술에 적격이었습니다.


둘째, 단순한 논술 학원이 아닌 ‘입시 종합 학원’이라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본 학원에서 논술 수업뿐만 아니라 교대 면접 수업도 같이 병행했습니다. 두 수업 모두 ○○○ 선생님께서 담당하신 덕분에 면접과 논술 한 쪽에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입시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논술 수업 못지않게 교대 면접 수업의 효과도 쏠쏠했습니다. 다양한 시사 자료들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문제들을 다룬 글을 토대로 한 토의 및 토론은 경인교대에서 하는 집단토의와 심층면접 대비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셋째,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을 단순히 영리적인 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열정을 가지고 지도하신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 선생님께서는 제가 논술 수업을 처음 수강 했을 때(그 때는 교대반 개강 전이었습니다) 교대 진학에도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자 바로 이백 페이지 정도 되는 작년 교대반 면접 자료를 주셨습니다. 또한, 논술 수업만 수강하던 때에도 자발적이고 추가적인 보수 없이 자기소개서까지 첨삭해주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인교대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논술과 면접 모두 지도해주신 ○○○ 선생님과 고려대학교 논술 파이널을 맡아주신 정수환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쓸 수 있게 된 것도 두 선생님과 이안 논술학원 덕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