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한양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논술전형 합격수기
서소희 조회수:4357 183.101.42.73
2015-02-12 21:11:02

안녕하세요 저는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합격한 서소희라고 합니다.

 

저는 고2 7월부터 이안논술학원에 다녔고, 김승민 선생님께 쭉 논술지도를 받았습니다. 본격적인 입시를 위한 논술은 처음이라서 초기에는 글쓰는 것이 많이 어색하고 내 생각을 어떻게 풀어써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아 힘들었지만, 김승민 선생님께서 지도를 하면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제가 가장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학교별 기출 문제 풀이와 첨삭 지도입니다.

 

우선 학교별로 기출 문제를 푸는 것은 각 학교마다 문제 유형이 어떻게 다른지, 이런 유형에는 어떻게 답을 써야 할 지에 대해 빠르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합격한 한양대학교의 경우도 기출 문제와 모의 논술 문제를 꾸준히 풀어보고 우수답안을 통해 글쓰는 연습을 한 덕분에, 실전에서도 학교가 원하는 답안을 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첨삭 지도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첨삭 지도의 장점은 내가 쓴 글이 어디가 잘 됐고 어디가 잘못됐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김승민 선생님의 체계적인 첨삭 지도 덕분에 제가 쓴 글을 다시 한 번 검토해보고, 저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첨삭을 받고 다시 글을 쓰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저의 장점을 살리는 글을 쓸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실전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이외에도 학원에서 제공하는 입시 자료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학별로 내신 반영 비율과 논술 비율, 최저 등급 등을 정리해서 주는 자료는 어떤 대학 어떤 과에 지원할 지를 결정할 때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저의 대학 지원에 대해 자세히 상담해주신 것도 나중에 원서 접수를 할 때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이안논술에서의 논술 연습, 전략적인 대학 지원을 위한 학원과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에 저는 110대 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에 합격한 후 저는 논술학원을 고민하는 지인들에게 이안논술학원을 추천하고 있으며, 고2때로 돌아가 다시 논술학원을 결정한다고 해도 이안논술학원을 선택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에게 도움을 주신 김승민 선생님, ○○○ 선생님, 정수환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마지막으로 저에게 합격이라는 큰 선물을 준 이안논술학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