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서강대학교 사회과학부 합격 수기
야눌 조회수:3456 222.233.153.210
2015-02-12 22:35:15

안녕하세요, 이안 논술학원에서 논술을 배워 서강대 사회과학부 논술 전형에 최초 합격한 과천외고 이연후입니다.

 

저는 고2 7월부터 이안 논술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첫 수업은 김승민 선생님께 받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여러 논술 경시대회에 참가하는 등 글을 쓰는 기회는 여러 번 있었지만 입시 자체를 위해 글을 쓰려고 하니 혼란스럽고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그런 상황에서 김승민 선생님께 받았던 수업은 논술에 대한 접근을 보다 쉽고 어렵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첫 수업부터 무조건 글부터 쓰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식 수업, 그리고 현재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사회적 문제에 대한 시사 정보 유인물 읽기 등 저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게 해준 수업 방식은 논술에 처음 입문하는 저에게 논술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고2 겨울방학부터는 다른 학원 시간 변경 문제로 인해 ○○○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 선생님의 수업은 김승민 선생님의 수업과는 또다른 방식으로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법적 오류와 자연스러운 문장 연결 등 형식적 측면에도 큰 초점을 둔 꼼꼼한 논술 첨삭, 한 가지 주제에서 확장시켜나가는 논술 배경지식 수업 및 토론은 논술에 있어 창의력 및 사고력 뿐만 아니라 형식적인 부분까지도 발전시켜주는 데 이바지 했습니다.

 

그리고 고3 중반기부터는 정수환 선생님과 함께 본격적으로 대학 유형에 맞춘 논술 쓰기연습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학별 논술 채점 기준에 최적화된 개요 설정과 부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창의적 발상 등을 정수환 선생님께 배우면서 논술 준비 마무리에 돌입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어렵기로 유명한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 대학의 도표 문제나 논평 문제 정복을 더 수월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의 도움덕에, 저는 논술로 붙기 가장 힘든 대학이라는 타이틀을 갖고있는 서강대 사회과학부에 88:1의 경쟁률을 뜷고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각 특색을 가지고 계신 모든 선생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되고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안논술학원 너무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파이팅!!!!하세요^^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