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서강대 합격수기
김민지 조회수:3348 124.61.16.145
2017-02-25 00:12:03

안녕하세요, 논술전형으로 서강대 최초합격한 학생입니다. 작년에  이 게시판에서 선배님들의 합격수기를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었는데, 제 글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선 저는 ○○○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여름방학부터 들었는데요, 그 전까지는 다른 논술학원에 다녔습니다. 다른 논술학원과 비교했을때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첫째, 수험생의 시간을 아껴준다는 것입니다. 수업시간 세시간 동안 제시문 분석 및 토론을 제외한 약 2시간 30분은 오롯이 학생 개인의 시간입니다. 다른 학생이 첨삭을 받는동안 자신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따로 논술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부담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둘째, 토론식 수업입니다. 처음에는 많이 낯설어서 제대로 이야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토론식 수업의 장점은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구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수업방식은 자신의 글을 돋보이게 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논리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었습니다. 

 

 셋째, 친절하고 자세한 첨삭입니다. ○○○ 선생님 수업을 들어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선생님께선 굉장히 자상하십니다!! 정말 좋으신 분이세요^^ 선생님의 성격처럼 첨삭도 정말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선생님께선 크게 두 부분을 체크해주십니다. 형식과 내용입니다.  맞춤법이나 문단 구성등이 형식에 해당합니다. 글의 논리전개와 같은 부분이 내용에 해당합니다. 선생님께선 글의 내용은 물론 글의 형식까지 자세히 첨삭해주십니다. '논술에서 형식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글의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상위권 대학으로 갈수록 학생들의 논리(답안)는 엇비슷해진다는 사실! 1,2점 차이가 당락을 가르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형식적인 요소는 그때 빛을 발합니다. 그러니 선생님께서 너무 꼼꼼하게 첨삭하신다고 불평하지마세요.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제가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은... 9월 모의고사 끝나고, 수시 원서 접수 후 헤이해지지 마세요! 저를 포함한 많은 친구들이 그랬답니다. 수능 그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페이스유지 잘하세요~! 그리고 도움이 될까해서 써본 서강대학교 논술 참고사항(?)도 같이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들 다운받아보세요. 정말 마지막으로 칭찬 많이 해주신 ○○○선생님, 선생님 칭찬듣고 힘낼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보신 모든분들, 원하시는 대학 합격해서  이안논술, 수험생활 1년이 좋은 추억으로 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1]

열기 닫기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