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고대, 서강대, 성대, 한양대 합격 수기
박규민 조회수:2813 1.241.181.209
2018-12-28 20:57:12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특기자 전형(예비 6번, 2차 추가합격)과 일반전형(최초합격), 서강대학교 미디어&엔터테인먼트학과(최초합격),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계열(1차 추가합격),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최초합격)에 합격했고 고려대학교에 입학하기로 최종 결정한 학생입니다. 지원한 6개의 학교 및 학과 중 5개 최종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고 그런 결과를 얻는 데 이안 논술 학원에서의 면접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기에 수강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저는 약 1년 간 이안 논술 학원에서 진행되는 신영균 선생님의 현장 강의를 수강하였고, 8월경부터 약 3개월간 SKY심층면접반(○○○ 선생님)에서 면접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여름방학 때부터 면접반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지원한 학교 중 3곳에서의 면접이 예정되어 있었고 심지어 고려대학교 특기자전형의 경우에는 수능 전인 10월 말에 면접이 있었기 때문에 하루빨리 제시문에 익숙해지고 서류면접을 준비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면접반에 들어갈 때 3가지의 목표를 잡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는 고등학교 입시 때 면접 준비했던 감을 빠르게 되살리는 것, 두 번째는 낯선 형태의 면접인 제시문 면접에 익숙해지는 것, 세 번째는 면접할 때 좋지 않은 저의 습관을 찾고 고치는 것이었습니다. 3개월 간 면접반에서 수업하며 이 목표들을 다 이뤘습니다. 두 번 정도 모의면접과 토론을 진행하면서 감을 빠르게 되찾았고 제시문도 비문학과 비슷한 방식이었기 때문에 금방 적응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해주시는 피드백은 제가 말할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습관을 고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SKY심층면접반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문제당 일정한 시간을 제시하고 그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친구들의 모의면접 (답변과 꼬리질문)을 같이 듣고, 모든 친구들의 모의면접이 끝나고 난 후에 피드백이 이어지는데 이런 수업 방식이 저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다양한 관점과 예시 등 내용적인 면 이외에도 답변의 구성 방식이나 손짓, 어투 등 표현적인 면도 참고하며 점점 더 나은 답변을 만들어갔습니다. 또한 거의 매번 30분 정도 진행된 시사토론은 시사상식도 넓혀주고 한 주제에 대해 제 생각을 확실하게 전달하고 반론을 제기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시사이슈나 철학, 사회문화 등 제시문 면접에 나올 수 있는 소재들을 모아놓은 책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틈틈이 교재들을 읽어보며 제시문 면접에 대비했고 면접날 대기하면서도 긴장을 풀고 차분하게 하는 데도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 선생님께서 면접뿐만 아니라 자소서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셨습니다. 초안을 작성했을 때 잘못된 점과 방향을 잡아주시며 참고할 책을 주셨고 이후에도 꾸준히 자소서에 관련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면접 준비할 때 혼자 하는 것도, 학원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각자의 선택이고 각각 장단점이 모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시문 면접을 보게 된다면 오래 다니지는 않아도 한 달 정도 다니면서 문제 유형과 시간 관리를 배우고 연습하면 안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수강 후기가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