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서울대학교 합격수기 (면접)
김지광 조회수:1454 125.180.11.75
2018-12-31 14:54:08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지역균형전형 최초합),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학교추천1 최초합),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 (활동우수형 최초합), 성균관대학교 통계학과(2차 추합), 한양대학교 수학과(최초합)에 합격하여 서울대학교에 진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저의 수험생활에 있었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준 학원에 대해 감사함을 느껴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서 접수가 끝날 무렵인 9월 중순부터 김경민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면접 수업을 들었습니다. 6개 학교 중에서 3개 학교가 면접을 보는 전형이었고, 특히나 한 군데는 수능 한 달 전에 면접을 봐야 했기 때문에 원서를 넣으면서 저는 면접에 대한 불안감이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었습니다. 매 수업 시간마다 1~2회 정도 모의 토론을 반복함으로써 토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무서움을 떨쳐 내고 더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시사 토론이 끝난 후에는 선생님께서 부족했던 발언 내용을 보충해주시고, 태도의 문제나 맞춤법 문제와 같은 사소한 것들까지 다 잡아주셨기 때문에 면접장에 가서도 큰 실수를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수능이 끝나고 약 3주 동안 남은 2개 학교의 면접을 위해 다시 한 번 학원을 찾았을 때는 생기부 기반 면접과 제시문 기반 면접에 초점을 두고 공부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면접 때 나올 만한 생기부 질문들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 보고 그 중 취약한 부분만 보완하라고 조언해 주셨고, 저는 약 120개 정도의 질문을 스스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생기부에 적혀 있고, 내가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해도 말로 표현하려니까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 많았고, 그렇기에 질문을 만들어보는 방법이 저에게는 정말 잘 맞았습니다. 또한 제가 만든 질문 중에 실제 면접에서 나온 질문들도 있어서 더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시문 기반 면접은 논리의 흐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정해진 틀대로 생각할 수 있도록 나름의 공식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사회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사고해야 하는지, 경제 문제는 어떤 생각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토대를 마련해 주셨기에 디테일한 부분에서도 어긋나지 않는 논리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과거 경험이나 자신의 사례를 들어줄수록 좋다는 선생님의 조언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선생님께서는 면접의 기본을 알려주시고,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게다가 선생님께서 만드신 토론면접 문제가 면접장에서 받은 토론면접 문제와 유사했기 때문에 수월하게 문제에 접근할 수도 있었습니다. 저처럼 혼자서 면접을 준비하기가 버겁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이 학원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