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합격 수기

합격 수기

게시글 검색
안양외고 합격수기
cyounglol 조회수:899 175.196.213.69
2020-01-02 17:01:22
저는 이안학원 안양외고 면접준비반에서 공부한 윤ㅇㅇ 입니다. 면접이라는 것을 처음 해보는 저의 상태는 말도 많이 절고, 내용도 부실했지만 매주 면접준비반에 등원하며 실전연습을 반복하다보니 답변 내용이 좋아지는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특히 태도는 스스로 판단할 수 없기에 감이 잡히지 않았지만, 멘토 선생님들께서 태도 지적도 해주셔서 그것 역시 고치려 노력했습니다. 다른 친구들과 5명 정원으로 면접 연습을 같이 해서, 친구들을 통해 배우는 것도 많이 있었습니다.
면접 당일날, 제가 첫번째 순서라는 안내를 받고 몸이 배배 꼬일 정도로 더욱 긴장되었습니다. 연습 당시 면접 전 구상 내용들은 막상 말하려고 하면 기억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이안에서 연습한대로 구상하는 1~2분동안 짧게짧게 메모하고, 나머지 2,3분 동안에는 실제 면접을 보는 것처럼 한번 구상해보았습니다. 저는 긴장하면 말을 더듬는 타입이라 연습을 통해 한 번 말해보는것과 해보지 않는 것의 차이가 크다고 느껴서 이렇게 대기실에서 한번 읊고 가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음을 가다듬고 들어갔는데 면접관분들이 웃어주셔서 긴장이 조금이나마 풀렸습니다.
공통질문을 잘 답변한 것이 합격의 길로 리드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안학원에서 안내받은 것과 동일한 안양외고 특유의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공통질문을 제 진로와 엮어서 대답한 것이 큰 가산점이 된 것 같습니다.
제가 이안학원에서 면접준비를 하지 않았다면 처참한 결과를 낳았을지도 모릅니다. 면접이라는것이 실전처럼 해보지 않는 이상 너무 떨리고 요령이 필요하기에, 꼭 내년에 면접보는 후배님들도 이안에서 한번 경험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에요.

댓글[0]

열기 닫기

top